* 영어의 공손한 표현
비즈니스 메일을 작성할 초기에,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은.
“ 편지문이 지나치게 딱딱하다”, “명령조같이 느껴진다” 라는 말이였다.
Please 가 가장 중요하다고 들어 열심히 썼건만! 이걸로도 부족하다는 건가!
뭐 약간의 차이기는 하겠지만, “~해주세요” 와 “~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” 라는 말은 틀리니까.
조금은 센스 있게 요청을 드리는 것이 더 좋을 듯 하다.
아래는 이런 센스를 발휘한 구문들을 모아두었다.
Thanks
- appreciate / thank you for 뒤에는 명사(Noun) 이나 동명사(gerund, verb-ing) 를 사용한다.
I appreciate your help.
Thank you for your help.
I appreciate your helping me.
Thank you for helping me.
Requests
- 요청 형의 Appreciate it 은 if 절이 would 또는 could함께 따라온다..
- Would you mind 는 If 절 또는 동명사가 따라온다.
- Would it be possible 은 to 부정사가 따라온다.
I would appreciate your help with this.
I would appreciate your sending me the information as soon as possible.
We would appreciate it if you would bill us in 60 days.
I would appreciate it if you could send this as soon as possible.
Would you mind if I gave your name to my colleague?
(+) Not at all, no problem 으로 대답.
Would it be possible to start a week late?
Would it be possible for you to send me?
'Talk about Oversea sales, Trade > 영어메일 - 무역영어+비즈니스영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영어메일/비즈니스메일] Delay in payment :: 결제 연기 요청 +Statement, commission :: 명세서 오류 및 수수료 관련 (0) | 2023.03.16 |
---|---|
[영어메일/비즈니스메일] Overdue payment :: 미지불, 결제요청 및 독촉 (0) | 2023.03.16 |
[영어메일/비지니스영어] 사과 및 변명 영어 표현 (0) | 2023.03.15 |
[영어메일] 크리스마스 영문 문구 (Business Christmas Cards Sayings) (0) | 2023.03.14 |
[해외영업/무역실무] 평타 이상은 하는 비즈니스 이메일, 영문 이메일 작성 방법 및 노하우 (0) | 2023.02.28 |